이전 포스팅에서 양파즙 먹는 법과 양파즙 효능, 그리고 양파즙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리의학자가 천연 약재에 비유할 만큼 자양강장, 약리효과가 뛰어난 양파는 즙을 만들어 먹음으로써 체내 흡수율을 더 높일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이든 과하면 좋지 않은 법입니다. 
양파즙 역시 적정량을 어길 경우 신체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양파즙의 부작용을 아래에 정리해보았습니다.

 

 

양파즙의 부작용, 양파즙 복용 시 주의할 점 


1. 장복 시 간에 부담을 줍니다.
양파 내 노화방지 효과가 있는 폴리 페놀과 독소 배출, 분해 효능이 있는 칼륨 등은 약성분인 동시에 독입니다. 

피로 해소, 원기 회복에 효능이 좋은 양파즙이지만, 이 양파즙을 장기간 복용할 시 간에서 쉬지 않고 이 성분들을 중화해야하므로 간이 부담을 갖게 됩니다. 

그래서 전문가들은 양파즙은 6개월까지만 먹고 3달 쉬었다가 다시 먹으라고 조언합니다. 음주를 하지 않는데도 간 건강이 안좋다면 불필요한 약을 복용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자양강장제, 원기회복, 피로해소에 좋다


2. 과다 섭취 시 복부 통증 유발
양파즙은 하루에 2포 이상 먹지 않아야 합니다. 3포 이상 과다 섭취하게 되면 오심과 구토증을 동반한 복부 통증이 일어날 수 있으며 단백뇨, 혈뇨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양파즙 성분이 체내 요오드를 파괴해 갑산성종이 발병할 수 있습니다. 

 


3. 영양소 파괴
양파즙은 고온, 고압에서 추출할 시 영양분이 100% 모두 파괴될 수 있습니다. 재료만 양파이지 그냥 물과 같은 상태의 즙으로 추출될 수 있다는 말씀입니다. 그래서 양파즙은 60도 이하에서 저온추출한 제품을 골라야 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건강원에서 양파즙을 짜맞추되 적절한 양의 자양강장 영양제를 함께 복용해주면 원기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양파즙 효능부터 먹는 법, 부작용까지 모두 알아봤습니다.
혈압 관리,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고 관절과 뼈마디에도 두루두루 좋은 자양강장 식품인 양파즙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잘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