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아재소리 안들으려면 신조어들도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얼마전 크크루삥뽕이라는 말을 들었는데 외계어같기도 하고 전혀 알아들을 수가 없었네요.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크크루삥뽕, ㅋㅋ루삥뽕



우리 아재들도 하나하나 신조어를 익혀두어야 젊은 세대랑 소통할 수 있답니다.
소위 우리 아재들도 인싸가 될 수 있는 것이죠.

오늘은 크크루삥뽕이라는 미디어 용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크루삥뽕의 기원 (ㅋㅋ루삥뽕) 


크크루삥뽕은 트위치에서 나온 신조어입니다.
트위치는 SNS 트위터에서 만든 개인 방송 미디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크크루삥뽕의 기원과 뜻


아프리카 TV와 비슷하게 트위치에서는 BJ에게 후원(도네이션)을 할 수 있는데요,
한 게임방송에 후원을 하면 쿠쿠루쿠쿠라는 음성이 나왔다고 해요.

이 음성의 톤과 발성이 중독성이 있어 
채널을 시청하는 사람들이(주로 10대들) 크크루삥뽕이라며 따라하고 있는 것입니다.


크크루삥뽕의 뜻 

 

크크루삥뽕은 크게 의미를 갖고 있지 않습니다. 

장난기 많은 10대 소년, 소녀들이 키득키득거리는 의성어로 생각하시는 게 더 가까울 것 같습니다.


특히 게임 중에 상대편이 실수를 하게 되면 크크루삥뽕, 키키루삥뽕하며
장난스럽게 놀리는 의미를 떠올리면 됩니다. 

크크루삥뽕은 점점 진화해서 키키루삥뽕, ㅋㅋ루삥뽕, 루삥뽕 등으로 확산해서 불리고 있습니다.

 

 

ㅋㅋ루삥뽕, 단어라기보다는 의성어로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이상으로 2020년, 10대들을 강타하고 있는 신조어인 크크루삥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0대 자녀가 있는 분들은 알아두셨다가 요긴하게 써먹어보세요 ^^
신조어라고 해서 무조건 국어를 파괴하거나 정서에 안좋은, 나쁜 것만은 아니랍니다. 

작은 노력으로 자녀에게 다가가고, 집안에서 핵인싸가 되어보세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